문서정보

⑴. 스케줄 근무 또는 단시간 근무하는 근로자를 고용할 때 작성•교부하는 근로계약서
⑵. 문서이름  :  스케줄근무 근로계약서 (1)
⑶. 파일형식  :  한글





스케줄근무 근로계약서 작성하는 방법

현행 근로기준법 근로시간(1일 8시간, 1주 40시간)에 해당하는 스케줄근무 인력을 채용하는 경우에는 표준근로계약서의 [기간 정함이 있는 경우 또는 기간 정함이 있는 경우] 양식을 사용하고, 특정요일+특정시간에만 근무하는 스케줄근무 인력(단시간 근로자)을 채용하는 경우에는 표준근로계약서의 [단시간 근로자 표준계약서]를 사용합니다. 




[단시간근로자 근로계약서 필수항목]

   •  근로계약에 대한 사항
   •  근로시간+휴게시간에 대한 사항
   •  임금의 구성항목+계산방법+지불방법
   •  휴일+휴가에 관한 사항
   •  취업장소+담당업무
   •  근로일+근무시간



[스케줄근무 근로계약서 양식 작성 시 주의사항]

①근로시간이 [매주/매월] 변경된다면 [당사자간 합의로 매주(또는 매월) 작성되는 [근무스케줄표에 따라 [근로일/근로시간]이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동의한다.]는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. 


②근로계약서 내용에 따라 [근로일/근로시간]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근무스케줄표가 확정된 후 근로자에게 동의서명을 받아두어야 합니다. 


③[근로일/근로시간] 뿐만 아니라 소정근로시간도 변경되는 경우에는 [휴업수당 또는 연장근로수당] 관련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근로자와 임금에 대한 협의를 거친 후 동의성명을 받아야 합니다. 

   •  당사자 동의 없이 근로시간을 줄이는 경우 : 휴업수당
   •  당사자 동의 없이 근로시간을 연장하는 경우 : 연장근로수당


④스케줄근로자가 대체근로하는 경우 해당 근무일을 평일근로로 볼 것인지 주말/휴무일근로로 볼 것인지에 따라 적용되는 임금(수당)이 달라지기 때문에 근무스케줄표에는 근로자의 주휴일을 명시해야 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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