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서정보

⑴. 회사와 근로자가 근로조건을 약정하고 작성하는 계약 문서
⑵. 문서이름  :  고용노동부 - 표준근로계약서
⑶. 파일형식  :  한글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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⑴. 



고용노동부 - 전자 근로계약서 이용하는 방법

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는 웹에서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출력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다만 근로계약일자로부터 10일 동안만 보관 후 삭제되므로 그 전에 계약서를 출력해야 합니다. 


[전자 근로계약서 작성+발급과정]

①워크넷 근로계약서 작성페이지 이동 → ②사업자+근로자 정보 입력 → ③근로계약서 초안 작성 후 근로자에게 이메일 발송 → ④근로자 확인+서명 → ⑤최종계약서 자동발송 → ⑥사업자+근로자 최종 근로계약서 확인 후 출력


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[이용안내]를 클릭합니다.





왼쪽 사이드 메뉴 중 [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]를 선택하여 이동한 후 [표준 근로계약서 작성하기]를 클릭합니다.




[전자 근로계약서 시작] 페이지로 이동하면 [근로계약서 사전 공지] 내용을 읽어본 후 페이지 아래로 이동합니다.




[사업주 정보+근로자 정보]를 입력하고 [약관]에 동의한 후 [다음]을 클릭합니다.





[전자 근로계약서 작성] 페이지로 들어가면 [전자 근로계약서] 초안을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. 




[전자 근로계약서 작성 페이지]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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